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우터월드2 진행 후기 (PC 게임패스)

by 소울라이크 2025. 11. 22.
728x90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아우터월드 2가 10월 29일 발매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의 퍼스트파티 신작으로 PC 게임패스 데이원 게임에 등록되었다. PC 게임패스는 저렴한 가격에 신작도 즐길 수 있기에 너무 좋은 듯하다. 간략한 진행소감을 작성한다.

개발 :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기종 : X-BOX, PC, PS5
장르 : 액션 RPG
심의 :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 스토리는 지구 위원회 소속의 주인공이 우주에서 발생하고 있는 균열현상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아르카디아 행성계로 향하게 된다. 임무 중 지구위원회 요원 드브리스의 음모로 우주정거장이 폭발하게 되고 주인공은 동면 포드에 탑승해 탈출해 성공한다. 주인공은 10년간 동면상태로 우주에 떠돌게 되고... 10년 후 회수되어 깨어난다. 깨어난 주인공은 드브리스를 추적하며 게임은 시작된다. 여러 행성을 돌며 균열의 원인을 추적해 가는 스토리이다.


게임은 스토리 라인을 따라 다양한 행성을 돌며 퀘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동료 2명과 파티를 이루어 진행된다. 3인칭과 1인칭 시점을 제공하며 오픈월드기반의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다.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폴아웃 뉴베가스를 개발한 회사이기에 딱 폴아웃의 느낌이다. 진행방식도 유사하다. 

맵을 기반으로 목적지로 가서 대화하고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게임의 특성상 여러 NPC들과 대화를 하며 게임이 진행되기에 대사량이 많다. 진행 중 루즈해지면 약간 졸리는.... 하다 보니 대사는 읽지도 않고 선택지도 대충 하고 있는...  대화의 선택에 따라 이후 진행방식이 달라지게 된다.

퀘스트는 메인, 사이드, 세력, 동료, 임무, 수집품 퀘스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특별한 공략 없이도 진행가능한 수준이다.

여러 행성을 돌며 퀘스트를 수행하며 레벨업, 아이템파밍 및 강화, 전투, 탐험을 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캐릭터의 성장은 퀘스트를 수행하며 얻는 경험치로 레벨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레벨업시 스킬을 올리고 특전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자신이 투자한 스킬과 특전이 게임진행에 많은 영향을 준다. 대화스킬이 높다면 전투 없이도 진행하는 게 가능하고, 잠긴 문을 개방하고, 해킹을 하는 등 투자한 스킬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특이하게도 결점시스템이란게 있다. 유저의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양한 결점이 부여된다. 결점만 주지는 않고 좋은 점도 동시에 준다. 공격력을 높여주며 방어력은 떨어트리는 느낌이다. 개인적으론 굳이 왜 이런 시스템을 넣은 건지 의문이 든다.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며 얻는 경험치로 캐릭터는 성장하게 된다.


전투는 원거리, 근접, 은신 등 캐릭터가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상당히 많은 무기와 방어구들이 있으니 다양하게 선택해서 쓰면 된다. 전투 시 적들의 약점을 공격하고 적을 터트리는 재미가 쏠쏠하다.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깔끔한 그래픽과 배경, 재미있는 전투, 다양한 스킬을 통한 캐릭터 육성, 여러 행성의 탐험 등 상당히 만족스럽다.

얼마 전 옵시디언사의 어바우드라는 게임도 재미있었는데 아우터월드 2도 게임이 유사하고 상당히 재미있다. 특이한 게 3인칭의 모션이 둘 다 약간 어색하다. 게임사의 특징인가...

PC게임패스에 등록되어 있으니 폴아웃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즐겨보면 후회 없을 것 같다. 1탄을 즐겨보지 않았는데 2탄을 끝내고 1탄도 즐겨봐야겠다.

728x90

댓글